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6년 창업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2월 9일 사업설명회를 열어 한 해 동안 진행할 창업 지원 사업 전반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연중 순차적으로 공고될 창업 지원 사업과 투자 연계, 성장 단계별 지원 방향 등을 안내한다. 충남혁신센터는 2026년 핵심 전략으로 AX(AI 전환)와 원스톱 지원 체계를 내세웠다.
현재 진행 중인 사업으로는 ‘2026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이 있다. 사업 고도화와 시장 확장을 준비 중인 도약 단계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사업화 자금과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집 기한은 이달 27일까지다.
충남 지역 청년 대상 ‘2026년 청년 창업·창직 지원사업’은 2월 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청년의 창업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교육, 멘토링, 사업화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충남혁신센터는 이 외에도 예비, 초기, 도약 단계별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 지원 사업을 연중 순차 공고할 예정이다.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플라잉카 IPO, 물류 빅딜, 고독 경제…2026년 첫 신호들 xpeng](https://platum.kr/wp-content/uploads/2026/01/xpeng-150x150.jp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