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X ‘로앤컴퍼니, 스타트업 투자와 계약에 관한 무료 강연 행사 열어
3월 26일,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인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서울 역삼 마루180 위치)’에서 스타트업 종사자들의 투자와 계약에 대한 법률적인 문제들을 돕고자 ‘로앤컴퍼니’와 함께 ‘Shake the talent‘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업자가 대부분인 스튜디오 월 멤버십 회원들과 법적인 문제로 도움을 받고자 하는 스타트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스타트업은 법률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어 법률 전문가의 조언으로 예방 또는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스타트업을 시작 할 때 발생 할 수 있는 법률적 이슈로는 서비스업 지배구조, 서비스 법적 합당성, 계약서, 지적재산권, 영업비밀, 개인정보, 민형사 소송 등이 있다. 특히 요즘 CTO가 창업을 하게 될 경우, 투자를 받는데 있어 불리한 계약사항으로 인해 회사를 빼앗기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에서 도움을 주고자 ‘로앤컴퍼니’와 함께 무료 법률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게임을 좋아해 IT 관련 창업을 꿈꾸는 공학도였던 ‘최성호’ 변호사가 연사로 초청되어 스타트업 종사자들의 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인 이슈들에 대해 심도있게 이야기 할 예정이다. 또한 ‘최성호’ 변호사는 회사 성장에 있어 위험을 안고 있는 스타트업 종사자들을 위해 스타트업 초기부터 성장까지 그 과정을 지켜본 경험이 많은 변호사로 실질적인 내용이 오가는 강연이 될 예정이다
강연시간은 3월 26일 목요일 19시 30분부터 22:00까지 진행되며 1시간 30분 정도의 강연과 참석자들의 Q&A 시간들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