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튜닝 O2O 플랫폼 서비스 ‘온딜 카’
온딜 카는 자동차 튜닝 업체와 소비자 간 튜닝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수천 개의 실제 자동차 튜닝 사례를 검색, 열람할 수 있다. 더불어 견적 요청과 온라인 상담(1:1), 실시간 예약 등도 가능하다. 시공 업체는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는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튜닝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온딜 카에서는 실제 사례를 공유한다. 소비자의 실제 튜닝 사례가 또 다른 이들에게 정보가 되는 구조다. 시공 업체는 정보와 튜닝 서비스만 제공하고 소비자는 이를 이용만 해도 플랫폼 풀(pool)이 넓어진다는 게 특징이다.소비자 입장에서는 자동차 튜닝 견적이 필요할 때 원스톱 정보를 얻는다는 것도 장점이다. 시공 사례뿐 아니라 튜닝 업체를 검색, 이들의 실력과 이력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 정보를 공개하지 않아 개인정보 유출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온딜은 이번 플랫폼을 개발하면서 시공 업체 간 경쟁 유발이나 중계 수수료 획득에 중점을 두지 않았다. 오롯이 맞춤화한 튜닝 정보와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와 시공 업체, 관련 제조사가 윈윈하는 데 초점을 뒀다. 회사는 앞으로 이용자 니즈를 파악해 커뮤니티 기능과 시공 업체 홈페이지 서비스 등을 추가할 방침이다.
온딜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영향으로 대부분의 정보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중고차 판매나 자동차 외장수리 분야도 마찬가지가 됐다”며 “하지만 튜닝 쪽만 관련 정보가 전무해 제대로 된 플랫폼의 필요성을 느껴 온딜 카를 개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