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맘, 초보맘을 위한 앱 ‘꽃보다출산’
예비맘, 초보맘을 위한 모바일 앱 “꽃보다출산” 이 최근 1개월 재방문율 95%를 돌파했다고 10월 25일 ㈜모바일퍼시픽에서 밝혔다. 대중적인 게임이나 생활 서비스 1개월 재방문율이 50%만 넘어도 성공적인 평가를 받는 가운데, 컨텐츠 및 커뮤니티 서비스로 95%가 넘는 재방문율을 보여 눈길을 끈다.
꽃보다출산은 임신, 태교, 출산, 산후조리에 대한 정보와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임신, 태교, 출산, 산후조리, 육아 총 5개 카테고리로 구분되어있고, 각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제공한다.
“톡톡” 커뮤니티 에서는 고민을 상담하는 글, 선배맘들에게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는 글 등 다양한 주제로 예비맘, 초보맘들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전국 450여개 산후조리원의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인기다. 산후조리원 사진, 가격, 프로그램, 리뷰 정보는 물론, 산후조리원 선택 시에 궁금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배란일 기준으로 임신 가능일에 알람을 해주는 ‘가임기 알람 서비스’.아기 예방접종에 맞춰 알람을 해주는 ‘신생아 예방접종알람서비스’ 등 개인화된 알람 서비스도 사용자들의 호응이 높은 편이다. “검색서비스”는 예비맘, 초보맘이 관심있어하는 수천개의 키워드를 분석하여, 그 키워드에 맞는 최적의 컨텐츠 및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목표아래 현재 서비스 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모바일퍼시픽 김치봉 대표는 “꽃보다출산은 오픈하면서 정한 단 한가지 KPI 는 재방문율이였다. 왜냐하면 다운로드 수나 회원수 등은 인위적으로 높일 수 있으나, 재방문율은 인위적으로 높이기 힘들며, 이용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가장 중요한 수치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재방문율은 누적기준 91.3% , 최근 1개월 기준 97.3%“ 라고 밝혔다. 더하여 2016년 스마트벤처창업학교 정부지원업체로 선정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하여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 “검색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