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대상은 ‘아이디어스닷미(IDus.me)’

DSC_5091

백패커 김동환 대표와 윤종록 미래부 차관

27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머니투데이와 미래창조과학부 주최로 열린 ‘제5회 대한민국모바일앱어워드‘의 대상은 핸드메이드 장터 서비스 ‘아이디어스닷미(IDus.me, 개발사 백패커, 대표 김동환)‘가 수상했다. 아이디어스닷미는 대한민국모바일앱어워드 9월의 으뜸앱이기도 했다.

아이디어스닷미는 핸드메이드, 수공예 작가들의 제품을 살 수 있는 장터 서비스다. 간단히 말해, 길거리 가판이나 프리마켓 등 열악한 오프라인 환경에서 물건을 판매, 구매하던 것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아이디어스닷미에서는 귀걸이, 반지, 목걸이, 팔찌 등 악세사리를 비롯해 옷과 가방 등 패션 아이템 및 의자 등의 생활용품 등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모바일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작가 전용 앱을 별도로 제공해 작가들마다 별도의 스토리 공간을 만들어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나 작가들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담고 있다. 지난 6월 iOS 버전이 출시했으며, 8월에는 안드로이드 서비스를 런칭했다.

개발사 백패커는 2012년 11월에 설립된 3년차 개발 스타트업으로 아이디어스닷미를 비롯해 굿슬립, 벨소리프리미엄, 퀵다이얼, 스타배경화면, 귁메시지, 퀵서치 등  24개의 어플을 개발해왔다.

한편 이날 같은 장소에서 ‘Make a change!(변화를 만들어라!)-진화하는 모바일세상’을 주제로 ‘2014대한민국모바일컨퍼런스’가 열렸다. 정지훈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쫄지 말고 투자하라’의 토크쇼, 마이크로소프트, 시스코, 구글 등 글로벌 ICT 기업 관계자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2014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수상자와 시상자들

About

손 요한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연예인을 따르는 사생팬처럼 스타트업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