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모바일게임 개발사 다누온, 장애 아동 개안 수술 지원

DANUON

시각장애인을 위한 모바일게임 개발사 다누온이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개안 수술 지원에 나선다.

다누온은 구글플레이 등을 통해 자사 앱이 1회 다운받아질 때마다 1센트씩 적립, 일정 금액 이상을 달성 시 시각장애인 아동의 개안 수술을 위한 비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다누온은 시각장애인 스스로 김치를 만들어 일반인에게 나눠주는 행사와 아이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매진하고 있다.

이를 인정받은 다누온은 최근 국내에서 9번째로, 미국 비영리단체 ‘B랩(B-LAB)’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 수여하는 ‘B코퍼레이션(B-Coperation)’인증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현재 다누온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모바일게임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다누온이 시각장애인을 위해 시장에 내놓은 게임은 ‘소울메이트 리나와 하나’, ‘지음’ 등 2종이다. ‘소울메이트 리나와 하나’는 시각장애인 소녀 리나와 시각장애인 도우미견 하나가 다양한 장소를 방문하는 게임이다. 장애인에게 도움이 되는 요소와 불편한 요소까지 게임에 반영해 시각장애인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시각장애인 악사를 소재로 한 리듬액션게임 ‘지음’은 소리만으로 즐길 수 있는 리듬액션 게임으로 시각장애인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다.

다누온은 지음 등의 콘텐츠를 갖춰 오는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전세계 최대 규모로 열리는 게임 개발자들의 축제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참여할 예정이다.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시각장애 아동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다누온의 이번 활동에 많은 이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센터 보육기업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을 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