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집중 창업 지원책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 데모데이 개최

미래창조과학부와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이 주최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관하는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의 데모데이가 오는 2월 3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서관 1층에서 개최된다.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은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창조경제타운에서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별,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하고 6개월 간 집중 지원하여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공공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창업자와 기업 및 투자자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년 선정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의 효율적 육성을 위한 시장 검증 및 투자 유치를 지원하겠다는 의도다.

작년 6월부터, 창조경제혁신센터와 드림엔터(창조경제타운 지원)는 창업 및 사업화 전문가를 전담 PD(Program Director)로 채용하여 아이디어의 발굴부터 선별, 검증 및 육성까지 6개월 동안 전담 지원, 관리해 왔다.

‘6개월 챌린지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졸업하여 창업한 기업에게는, 심사를 통해 민간 투자운영사의 지분투자와 상용화 R&BD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한다. 민간투자사가 최대 5천만원 투자시 3억원 한도 내에서 정부의 자금으로 R&BD 매칭 지원되는 것이다.

이번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기업은 총 12개사로 각 팀당 10분씩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참여 기업으로는 ▲임산부 헬스케어 기기 나의가는길 ▲기업 실무교육 플랫폼 서비스 에드비케이 ▲IoT 모듈이 적용된 무인 재활용품 수거기 오이스터에이블 등이 있다. 발표 이후 기업과 투자자 간의 개별 비즈니스 미팅의 자리도 마련된다.

6month

 

About

Platum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platum)"은 인터넷,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비즈니스들과 트랜드를 소개하며, 한국의 스타트업 소식을 중국으로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스타트업의 도전과 도약을 후원하는 미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