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미디어이자 중화권 비즈니스 전문 매체인 ‘플래텀(PLATUM)’과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플랫폼 ‘웨이코리아(WeiKorea)’ 공동 주최로 ‘중국 소셜 마케팅 세미나’가 열린다.
8월 28일 수요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3시간 동안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중화권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국내 중견기업 및 스타트업을 위해 마련되었다.
우리의 근접거리에 위치한 거대시장 중국으로의 진출은 해외진출을 고려하는 기업들이라면 누구나 염두에 두는 부분이다. 하지만 진출한 기업이나 진출 예정인 기업들 모두 중국에서의 소셜마케팅에 대한 애로사항을 이야기 해 왔다. 이번 ‘중국 소셜마케팅 세미나’는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중국 소셜마케팅에 대한 바로미터를 확립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중국시장을 주목해야하는 이유와 중국 소셜미디어 현황 및 웨이보 위챗 활용법, 한국기업들의 웨이보 활용 현황 및 타임라인 광고 플랫폼인 펀쓰통(粉絲通)에 대한 내용이 발표된다. 더불어 중국에서의 마케팅 케이스 발표, 기업 웨이보 활용법 등이 발표될 예정이기도 하다.
강연자로는 중화권 전문가인 플래텀 조상래 대표를 비롯해 시나 웨이보(SINA WEIBO) 한국 지역 단독 공식 파트너이자 바이두(BAIDU) Business Development Manager를 역임한 웨이코리아 박혜화 대표, 그리고 시나 웨이보 오픈플랫폼 Product Director와 RENREN 오픈플랫폼 Product Manager를 거친 Minggong Wang Huolishu 대표가 나서 실질적이고 생생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의 주최자이자 첫번째 발표자로 나서는 플래텀 조상래 대표는 “그간 중국 소셜마케팅과 관련된 행사가 적었고, 진행되었던 행사들 역시 개괄적인 내용만을 설명하는데 그쳤다. 하지만 이번에 열리는 중국 소셜마케팅 세미나는 실제 중국에서 소셜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모여 성공 사례 및 중국 소셜마케팅 운영 전략을 이야기 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공동 주최자이자 세번째 발표자로 나서는 웨이코리아 박혜화 대표는 “이번 행사는 국내 기업들이 중국시장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극적인 소셜마케팅을 통해 중화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계획했다”고 말하며, “또한 네트워킹 파티를 통해 중국시장 진출 기업 간 활발한 교류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소셜마케팅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 신청은 온오프믹스에 개설된 ‘중국 소셜마케팅 세미나’ 등록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방법
- 컨퍼런스 신청 페이지 http://onoffmix.com/event/18384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