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나와, 전국 부동산 시세 정보 알려주는 ‘빅그램’ 출시
씨에이씨컴퍼니의 ‘집나와’는 전국 부동산 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빅그램(biggram)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신축빌라 전문 부동산 플랫폼 ‘집나와’는 그동안 빅데이터 기반의 빌라시세 간편조회 서비스를 통해 서울, 경기도, 인천 지역 신축빌라 시세 정보를 제공해왔다.
빅그램 역시 자체 알고리즘 프로그램을 통해 빅데이터 부동산 정보를 분석한 서비스다. 빅그램은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집나와 플랫폼과 공공데이터포탈을 통해 수집되는 부동산 정보를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AI)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검증된 빌라 부동산 가치평가 분석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인공 신경망 알고리즘을 이용해 부동산 거래가 추정 학습모델을 생성해 부동산 매물지역 데이터를 보정하고, 보정된 데이터를 거래가 추정 학습 모델에 적용해 부동산 매물의 시세 평균값, 최댓값 및 최솟값을 계산하고 계산된 시세의 평균을 부동산의 시세로 추정하여 시세 범위 오차를 최소화한다.
또한, 집나와 플랫폼과 공공데이터 포탈을 통해 수집되는 부동산 정보를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분석 후, 건축물대장의 표제부와 비교해 데이터를 추출한다. 이어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전국 시/도별, 구/군별, 읍/면/동별의 지역별 부동산 시세정보를 생성한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서울, 경기, 인천뿐만 아니라 전국 빌라 시세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실거래된 부동산 정보와 제휴업체 데이터를 수집해 지역/지하철역/매물정보 데이터와 비교하여 맵핑하는 실거래 트렌드 통계, 인기지역/지하철노선/매매가격/전용면적/구매자연령/성별 등으로 나뉘는 관심사 트렌드 통계도 인공지능 알고리즘 기반이다. 분석된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통계 데이터를 추출하고 추출된 통계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정상 반복된 패턴 알고리즘을 통해 비정상 반복된 패턴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집나와 서비스는 홈페이지를 비롯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