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동향]위드이노베이션, 황재웅 신임 대표이사 선임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최근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에 황재웅 씨를 만장일치로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황재웅 대표는 지난 8월, 위드이노베이션에 CSO(Chief Strategy Officer, 최고전략책임자)로 합류했다. 서울대 기계항공공학과 졸업 후, 동 대학원에서항공우주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국방과학연구소 연구원을 거쳐, 삼성전자에서 신사업·기술전략을 담당했다. 얼마 전까지 세계적인 경영 컨설팅기업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상무를 역임하며, 다수의 기업 전략과 신사업 개발 컨설팅, 인수합병 등을 경험했다.

황재웅 대표는 “400여 여기어때 구성원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그리게 돼 깊은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고객 신뢰 강화, 사용자 가치 극대화 등 근본적인 고민 해결을 통해 회사가 도약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이어 그는 “2019년은 업의 본질에 집중해 경쟁력 근본을 다지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 인상적인 한 해로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황재웅 위드이노베이션 대표이사 프로필]

학력   

– 1999-2001 서울대 항공우주공학 석사

– 1995-1999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경력

– 2012-2018 보스턴컨설팅그룹(BCG) 상무

– 2006-2012 삼성전자 신사업·기술 전략 담당

– 2001-2006 국방과학연구소 연구원

기자 / 인생의 최고 목표는 행복입니다. Stephanie Seo is a Editor of Platum. She covers a korea startup’s ecosystem with their team. She wants to watch the Korea startup growing into a great global company.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정호석의 스타트업 법률가이드] #112. 공동 창업 시, 대표이사의 법률적 의미와 선임 시 고려사항

트렌드

[정호석의 스타트업 법률가이드] #111. 주식회사의 주요 임원이 꼭 알아야 할 역할과 책임

투자

위드이노베이션, 사모펀드 CVC캐피털에 매각…4000억 규모 실탄 확보

스타트업

여기어때, 2018년 거래액 전년比 42.9%, 매출 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