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비교하기 #128]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8년 12월 5일, 2019년 1월 2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
- – 진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브롤스타즈, 왕이되는자, 신명
- – 이탈: 다크에덴M, 피망 포커, 모두의마블, 오크
- – 상승: 검은사막 모바일, 에픽세븐
- – 하강: 리니지2 레볼루션, 뮤오리진2, 세븐나이츠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위, 검은사막 모바일 3위, 뮤오리진2 4위, 리니지2 레볼루션5위, 브롤스타즈 6위, 왕이되는자 7위, 세븐나이츠 8위, 에픽세븐 9위, 신명 14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89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403위, 세븐나이츠 404위, 검은사막 모바일 428위,리니지M 561위, 리니지2 레볼루션 747위, 에픽세븐 819위, 왕이되는자 1390위, 신명 1439위
-요약: TOP10사용자 252만명, 설치자 중 65.5%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16만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5만명, 검은사막 모바일 23만명, 리니지2 레볼루션 10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30시간12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4시간27분, 검은사막 모바일 15시간30분, 리니지2 레볼루션27시간44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8년 12월 5일, 2019년 1월 2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8년 12월 24일-12월 30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8년 12월 24일-12월 30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M 분석보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분석보기, 검은사막 모바일 분석보기, 리니지2 레볼루션 분석보기, 리포트 보기,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