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189]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20년 2월 5일, 2020년 3월 4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2M, 리니지M, AFK 아레나
  • – 진입: AFK 아레나, 카오스모바일
  • – 이탈: FIFA ONLINE 4M, 피망 포커
  • – 상승: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 – 하강: 기적의 검, 라이즈 오브 킹덤즈, 명일방주, 리니지2 레볼루션

주간매출순위: 리니지2M 1위, 리니지M 2위, AFK 아레나 3위, V4 4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5위, 명일방주 6위, 기적의 검 7위, 블레이드&소울 레불루션 8위, 리니지2 레볼루션 10위, 카오스모바일 29위

주간실사용순위: AFK 아레나 322위, 카오스모바일 614위, 명일방주 624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637위, 리니지M 720위, 리니지2M 960위, V4 1154위, 리니지2 레볼루션 1334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620위, 기적의 검 2558위

-요약: TOP10사용자 110만명, 설치자 중 51%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2M 8만명, 리니지M 12만명, AFK 아레나 37만명, V4 6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2M 12시간36분, 리니지M 13시간15분, AFK 아레나 6시간5분, V4 8시간22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20년 2월 5일, 2020년 3월 4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20년 2월 24일-3월 1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20년 2월 24일-3월 1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2M 분석보기리니지M 분석보기AFK 아레나 분석보기V4 분석보기리포트 보기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챗GPT, 국내 AI 앱 시장 독주…4월 사용시간 95% 점유

스타트업 글로벌

100개의 도전, 하나의 미래…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7기’와 시대 단면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