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비교하기 #189]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20년 2월 5일, 2020년 3월 4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2M, 리니지M, AFK 아레나
- – 진입: AFK 아레나, 카오스모바일
- – 이탈: FIFA ONLINE 4M, 피망 포커
- – 상승: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 – 하강: 기적의 검, 라이즈 오브 킹덤즈, 명일방주, 리니지2 레볼루션
–주간매출순위: 리니지2M 1위, 리니지M 2위, AFK 아레나 3위, V4 4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5위, 명일방주 6위, 기적의 검 7위, 블레이드&소울 레불루션 8위, 리니지2 레볼루션 10위, 카오스모바일 29위
–주간실사용순위: AFK 아레나 322위, 카오스모바일 614위, 명일방주 624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637위, 리니지M 720위, 리니지2M 960위, V4 1154위, 리니지2 레볼루션 1334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620위, 기적의 검 2558위
-요약: TOP10사용자 110만명, 설치자 중 51%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2M 8만명, 리니지M 12만명, AFK 아레나 37만명, V4 6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2M 12시간36분, 리니지M 13시간15분, AFK 아레나 6시간5분, V4 8시간22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20년 2월 5일, 2020년 3월 4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20년 2월 24일-3월 1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20년 2월 24일-3월 1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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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