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20년 11월 4일, 2020년 12월 2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리니지2M, 세븐나이츠2
- – 진입: 세븐나이츠2, 가디언 테일즈, 리니지2 레볼루션
- – 이탈: 뮤 아크엔젤, 원신,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 – 상승: 라이즈 오브 킹덤즈, V4
- – 하락: 기적의 검, R2M, 바람의나라:연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리니지2M 2위, 세븐나이츠2 3위, 기적의 검 4위, V4 5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7위, 바람의나라:연 8위, 리니지2 레볼루션 12위, 가디언 테일즈 13위, R2M 14위
-주간실사용순위: 세븐나이츠2 310위, 가디언 테일즈 554위, 리니지M 914위, 라이즈 오브 킹덤즈 1180위, 리니지2 레볼루션 1217위, 기적의 검 1357위, 바람의나라:연 1386위, V4 1990위, 리니지2M 2079위
-요약: TOP10사용자 85만명, 설치자 중 41.4%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8만명, 리니지2M 3만명, 세븐나이츠2 37만명, 라이즈 오브 킹덤즈 6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16시간5분, 리니지2M 9시간59분, 세븐나이츠2 6시간13분, 라이즈 오브 킹덤즈 9시간13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20년 11월 4일, 2020년 12월 2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20년 11월 23일-11월 29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20년 11월 23일-11월 29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M 분석보기, 리니지2M 분석보기, 세븐나이츠2 분석보기, 라이즈 오브 킹덤즈 분석보기, 리포트 보기, 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