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의 14번째 데모데이
23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Primer) 배치 14기의 데모데이가 개최됐다.
이날 오후 2시부터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펼쳐진 행사에서는 프라이머 배치 14기에 참여한 14개 스타트업의 발표와 부스 전시가 있었다.
밀리옹, 페이플, 이미지블, 플랩풋볼, 이플루비, 슈슈엔쎄씨, 라이클, 볼드박스, 기프티스타, 퓨처월드 등이 참여해 사업을 소개하고 각자의 사업 비젼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는 프라이머로부터 시드투자를 받은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의 키노트 세션도 함께 진행되었다.
아래는 발표를 진행한 팀 소개 자료이다.
밀리옹
밀리옹은 프리미엄 반려동물 이동가방 및 용품을 디자인 하는 패션 브랜드이다. 강아지 고양이의 특성과 습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를 만족시키는 것을 모토로, 기능과 내구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가미했다. 2018년 3월 런칭 직후 압구정 갤러리아 펫부티크를 포함하여 총 9개의 프리미엄 유통사에 입점 하였고, 현재까지 전체 판매 제품 대비 반품 환불율은 1% 이하로 소비자 만족도가 뛰어난 브랜드이다. 2019년에는 아마존 입점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페이플
페이플은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간편계좌결제 서비스이며, 다양한 온라인 사업자들의 결제 니즈에 따라 4개의 계좌기반 결제를 제공하고 있다. 재구매 회원의 빠른 결제를 위한 계좌등록 간편결제, 정기배송 결제를 위한 계좌자동이체,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비회원결제, 인플루언서를 위한 URL 링크결제를 제공한다. 사업자는 이 모든 서비스를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가능하다. 2018년 3월 서비스 런칭 후 12월에 월 거래금액 2억원을 기록 중이다.
이미지블
이미지블은 이미지 및 영상 작업에 특화된 웹 기반의 크리에이티브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크리에이티브를 채널 단위로 분류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관련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고, 버전 관리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기획부터 완료 단계까지의 히스토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현재 국내외 종합 광고대행사,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들과 베타테스트 중이며, 향후 모바일 플랫폼 지원 및 각종 그래픽, 영상 프로그램과의 연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플랩풋볼
플랩풋볼은 개인 참여형 축구/풋살 경기 진행 서비스다. 1회 참가비 만원을 지불하고 자신이 원하는 시간, 지역에 있는 매치에 참여 할 수 있다. 2018년 3월 서비스 출시 이후 현재 서울/경기 지역에서 월 300경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확대를 하고 있는 단계이다. 2019년에는 호스트가 직접 매치를 등록하여 참여자를 모집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타 스포츠 종목 확장을 통해 ‘소셜 생활 스포츠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플루비
이플루비는 중년의 패션에 대한 욕구를 채워줄 그들만을 위한 제품을 개발,제작는 중년을위한 패션커머스 제조회사이다. 2개 아이템으로 시작으로 현재 50개 이상의 아이템이 있으며, 분기별 매출은 80%씩 성장하고 있다. 2019년에는 제품을 100개 추가로 론칭할 예정이다.
슈슈엔쎄씨
슈슈앤쎄씨는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한 뷰티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린이 전용 화장품을 개발하는 회사이다. 자연유래 성분을 베이스로 한 화장품과 수성네일 및 스파마스크팩이 주력상품이며 전국 13개 매장에서는 제품 판매뿐 아니라 풋스파와 함께 네일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과 고객사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해외진출을 목표로 신규제품 론칭과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라이클
라이클은 자전거를 빌려주고 빌릴 수 있는 자전거 셰어링 서비스이다. 다양한 고급 자전거들을 원하는 지역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한다. 87개 자전거 매장과 430명의 개인으로부터 약 1,000대의 다양한 자전거를 빌릴 수 있다.
2018년 11월 스키장 렌탈샵과의 제휴를 통해 겨울 레저용품 공유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런칭했다. 거래액 기준, 월 평균 28%씩 성장하고 있으며, 서비스 고도화 및 마케팅 최적화를 통해 2019년 상반기까지 누적 거래액 1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볼드박스
볼드박스는 미국 아마존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남성화장품 브랜드이다. 20,000여 개의 리뷰 분석을 통해 아마존 내의 남성 소비자가 원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를 만들고 있다. 미국보다 앞서고 있는 한국의 뷰티 마케팅 트렌드를 아마존 내 정통 마케팅에 접목시키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회사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한국의 스킨케어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2021년에 아마존 남성화장품 1등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9년 3월, 브랜드 볼드박스를 아마존에 론칭할 계획이다.
기프티스타
기프티스타는 누구나 기프티콘을 쉽고 편리하게 사고 팔 수 있는 챗봇 서비스이다. 2017년 12월 서비스 런칭 후 15만명의 고객을 확보하였으며, 누적 거래건수 120만건과 누적거래액 45억원을 넘어서고 있다. 2019년 100만의 고객을 확보해 기프티콘 은행이 되는 것이 목표다.
퓨처월드
퓨처월드는 초소형 RGB LED의 불빛을 이용하여 눈의 착시현상을 불러 일으키는 ‘3D Hologram Display’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현재의 2D 사인몰을 대체할 차세대 광고 플랫폼 제품으로 각광받는 3D 입체 홀로그램 제품이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문의가 있는 제품이다. 현재 미국의 키스그룹과 연간 최소 5만대 최대 10만대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며, 베트남에 연간 1천대 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스페인과도 곧 수출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