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146]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년 4월 3일, 2019년 5월 8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
  • – 진입: FIFA ONLINE 4M, 트라하, 모두의마블
  • – 이탈: 린, 신명, 뮤오리진2
  • – 상승: 검은사막 모바일, 피망 포커, 프린세스 커넥트
  • – 하강: 리니지2 레볼루션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위, 검은사막 모바일 3위, 리니지2 레볼루션 4위,브롤스타즈 5위, 트라하 6위, 프린세스 커넥트 8위, 모두의마블 9위, 피망 포커 11위, FIFA ONLINE 4M 18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44위, FIFA ONLINE 4M 281위, 모두의마블 313위, 리니지M 613위, 검은사막 모바일718위, 피망 포커 754위, 프린세스 커넥트 837위, 트라하 856위, 리니지2 레볼루션 938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1417위

-요약: TOP10사용자 446만명, 설치자 중 63.4%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15만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4만명, 검은사막 모바일 12만명, 리니지2 레볼루션 8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13시간56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0시간32분, 검은사막 모바일 10시간17분, 리니지2 레볼루션23시간10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4월 3일, 2019년 5월 8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4월 29일-5월 5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4월 29일-5월 5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리니지M 분석보기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분석보기검은사막 모바일 분석보기리니지2 레볼루션 분석보기리포트 보기,매출 보기

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챗GPT, 국내 AI 앱 시장 독주…4월 사용시간 95% 점유

스타트업 글로벌

100개의 도전, 하나의 미래…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7기’와 시대 단면

트렌드

한국인이 선택한 2025년 새 학기 뱅킹 서비스, 토스 1위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