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비교하기 #146] 구글 최고 매출 게임 사용자 동향
-구글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2019년 4월 3일, 2019년 5월 8일 기준 비교):
- – Top 3: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
- – 진입: FIFA ONLINE 4M, 트라하, 모두의마블
- – 이탈: 린, 신명, 뮤오리진2
- – 상승: 검은사막 모바일, 피망 포커, 프린세스 커넥트
- – 하강: 리니지2 레볼루션
–주간매출순위: 리니지M 1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2위, 검은사막 모바일 3위, 리니지2 레볼루션 4위,브롤스타즈 5위, 트라하 6위, 프린세스 커넥트 8위, 모두의마블 9위, 피망 포커 11위, FIFA ONLINE 4M 18위
–주간실사용순위: 브롤스타즈 44위, FIFA ONLINE 4M 281위, 모두의마블 313위, 리니지M 613위, 검은사막 모바일718위, 피망 포커 754위, 프린세스 커넥트 837위, 트라하 856위, 리니지2 레볼루션 938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1417위
-요약: TOP10사용자 446만명, 설치자 중 63.4% 사용
-사용 패턴 비교:
-주간 사용자: 리니지M 15만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4만명, 검은사막 모바일 12만명, 리니지2 레볼루션 8만명
-1인당 주간 평균 사용시간: 리니지M 13시간56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10시간32분, 검은사막 모바일 10시간17분, 리니지2 레볼루션23시간10분
-앱 사용패턴 상세 분석:
마켓매출: 2019년 4월 3일, 2019년 5월 8일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비교
매출: 2019년 4월 29일-5월 5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 광고를 통한 수익은 포함되지 않음
실사용자: 2019년 4월 29일-5월 5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표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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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와이즈앱 개발팀 전성원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