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5060대상 도시재생 창업지원 프로젝트

서울시 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김영대)이 한국주택토지공사(사장 변창흠)와 함께 도시재생 창업아이템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신중년 세대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 ‘JUMP-UP 5060’ 참가자를 모집한다.

‘JUMP-UP 5060’은 도시재생 기반의 창업을 희망하는 신중년 세대를 발굴하여 체계적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 창업아이템을 구체화하고 도시재생 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다양한 업종의 창업 아이템에 ‘도시재생’ 이라는 가치를 더하여 지속가능한 창업을 발굴·유도함으로써 소상공인의 과밀화를 해소하고, 새롭게 형성되는 틈새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50‧60세대의 성공적인 창업 발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창업을 통한 수익, 일자리 마련만이 아닌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 아이템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을 보태려는 의미를 담고 있다.

‘JUMP-UP 5060’ 참가자는 약 4개월 간의 도시재생 스타트업 창업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창업과 관련된 이론 교육을 비롯, 창업에 필요한 실제적 활동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더불어 참가자들의 창업 현장 체험 및 실무 경험을 위해 관련 창업 기업에서 보조자 역할을 수행하는 현장연수 과정을 2주 간 실시, 사전 현장 경험과 노하우 축적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해당 교육 참여자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현장연수 실습비 등이 제공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해외탐방 기회도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신청일 기준 만 50~64세(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이 1955. 1. 1.~1969. 12. 31.)인 대한민국 국민으로, 도시재생의 취지와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창업을 꿈꾸는 신중년이라면 1명 또는 2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019. 7. 14.~2019. 8. 5.까지 가능하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