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모바일 리워드형 광고 기반, 기부나눔 콘셉트 결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전문 개발업체인 굿웨이브는 굿네이버스, 아름다운커피, 자연환경국민신탁, 지구의벗 환경운동연합, 한국자원봉사협의회와 MOU를 맺고 사용자가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부 어플 ‘기부타임’을 출시했다.
‘기부타임’은 광고 시청만으로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모바일 기부 서비스로 스마트폰으로 사용자가 짧은 시간 기업 광고를 시청하면 해당 광고비용이 사용자가 설정한 NGO에 자동 기부되는 돈 없이 기부하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기존 모바일 리워드형 광고에 ‘기부’와 ‘나눔’의 콘셉트가 더해진 것이다.
사용자는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 후원에 참여할 수 있게 됐고, 광고주는 홍보와 나눔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다. ‘기부타임’은 리워드 되는 적립금으로 기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체들의 캠페인에 직접 후원할수 있도록 카드결제 시스템도 구축되어 있기에 카드결제를 통한 기부는 기부영수증과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부타임’은 현재 기부톡, 빅워크, 위제너레이션, 네모네, 두네이션, 비카인드와 함께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나눔 캠페인(가칭 ‘레인보우 프로젝트’)을 준비 중 이며, 공식 서포터즈 1기를 지난 7월 12일 출범하여 활발한 대외활동을 벌이고 있다.

[youtube=http://www.youtube.com/watch?v=d8Px6xYjcX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