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글로벌 창업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실리콘밸리 지역의 벤처 육성 전문기관인 Draper University와 협력하여 제공하는 글로벌 창업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서강대 교수진 및 실무 전문가 강의를 통한 글로벌 창업 전문 지식 획득을 목표로 아이디어 숙성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시장 진입을 목표로 사업계획을 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국내 교육(60시간)은 서강대학교 교수진과 실무 전문가의 창업교육, 사업계획에 대한 전문컨설팅 및 영어 프레젠테이션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외 교육(40시간)은 실리콘밸리 벤처 육성 기관인 Draper University의 전문창업 프로그램(Stanford 대학 교수 강의 포함), 해외 벤처투자가들에 의한 사업계획서 평가 및 투자유치 기회 제공으로 구성된다.
3~4년 이내의 벤처창업자 및 경영진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아 자기소개서와 사업계획서를 포함한 등록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다음 달 7일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면접을 거쳐 그 다음날인 8일 최종 3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국내 및 해외 교육비에 대한 지원이 이뤄진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