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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원순 서울시장, 예비청년 CEO와‘청년창업정책’열린 대화 나눈다

예비청년CEO, 유통바이어, 엔젤투자자, 창업컨설턴트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직접 창업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또 현실성 있는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시는 11월 9일(토) 오후 3시부터 서울시 강북청년창업센터(구, 마포구청사)에서 서울시청년창업센터 입주·졸업기업, 예비창업자, 대학생, 일반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하는‘2013 청년창업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예비청년CEO는 물론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창업컨설턴트, 멘토, 마케팅관계자와 서울시장을 비롯한 시 창업지원부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정책에 대한 의견을 내고 실질적 지원책을 찾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창업대토론회’와 바이어초청 ‘세일즈마케팅’, 청년창업기업제품을 전시하는 ‘청년창업마당’으로 꾸며진다.

먼저 <청년창업대토론회 : 서울 창업 청년에게 직접 듣는다>는 ‘청년창업혁신방안’을 주제로 ▴다함께 이야기하기▴깊이있게 이야기하기 2개의 세션으로 나눠 열린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선 청년당사자 등 참가자들이 창업지원 정보·교육, 창업지원 공간과 컨설팅, 창업투자 및 자금유치, 마케팅 및 판로개척, 민간네트워크 연계를 주제로 주제별 자유토론을 펼친다.

이어지는 두 번째 세션은 정보·교육·공간·자금유치·판로개척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청년창업 혁신방안에 대한 현장감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 세션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서울시 창업지원부서에서도 참석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의견을 청취한다.

유통망 바이어 초청 ‘세일즈 마케팅’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소셜커머스업체인 ‘위메이크프라이스’와 ‘디큐브시티백화점’가 사전신청 기업 중 선발한 패션·주얼리·유아용품·생활소비재 등 30개 기업에 대해 입점·구매조건·가격 등에 대한 현장 상담을 진행한다. 참여업체는 가방, 옷, 악세사리, 양말, 선글라스 등 다양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바이어가 단순히 입점조건을 상담하는 세일즈 마케팅이 아니라 관련분야의 전문성을 보유한 바이어들이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운영 및 마케팅, 판로개척 등에 대한 컨설팅을 병행한다는 점을 특징으로 들수 있다.

또 참여바이어의 일부는 서울시 청년창업가가 해당 쇼핑몰 입점시 판매수수료를 인하하는 등의 혜택을 주기 위한 협약도 맺었다.

패션, 생활아이디어, 친환경 제품 등 체험중심 제품 30여개를 전시하는 ‘청년창업마당’ 행사도 이어진다.

이날 전시회는 그동안 좋은 제품을 개발·출시하고도 판로개척을 못했던 우수 제품을 위주로 전시되며, 이 전시제품에 대해선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이 직접 시장성을 평가하고 조언도 해준다.

이외에도 특성화고 경진대회 수상자 및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실습위주의‘특성화고 비즈니스 모델(BM) 워크샵’도 개최해 아이디어 수준의 창업아이템을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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