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라피치, 네트워크 인프라 전문기업 서경엔씨에스 인수

AI 전문기업 라피치가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데이터센터 전문기업인 서경엔씨에스의 지분을 116억 원에 인수한다. 라피치는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사 AI 기술력과 서경엔씨에스의 인프라 구축 역량을 결합하여 ‘통합 AI 인프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서경엔씨에스는 약 30년간 네트워크 인프라 및 데이터센터 구축 분야에서 다수의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전문성을 쌓아온 기업이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 현지 법인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시스템 설계 및 운영 역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과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해왔다.

라피치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음성인식, 대화형 AI, Agentic AI, LLM, AI 휴먼 등 자사 주요 AI 기술과 서경엔씨에스의 인프라 역량을 결합하여 AI 데이터센터 구축 및 클라우드 기반 AICC(지능형 컨택센터) 사업 확대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특히, 서경엔씨에스의 데이터센터 및 네트워크 구축 경험이 라피치의 AI 기술과 결합되면, 고객 맞춤형 AI 솔루션과 인프라 통합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AI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 및 수익성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라피치 김경회 경영기획실장은 “이번 인수는 AI 서비스 품질을 좌우하는 네트워크 인프라 역량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AI 기술과 네트워크 인프라의 결합을 통해 데이터센터 연계형 AI 서비스 생태계를 선도하고, 국내 AI 인프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오케스트로, 마이그레이션 전문기업 ‘데이타커맨드’ 인수

투자

남도마켓, AI 검색 기업 ‘디앤아이파비스’ 인수

투자

딜라이트룸, 운동 일지 앱 ‘플릭’ 인수…광고 수익화 솔루션 확장

스타트업

초록마을·정육각 M&A 본격화…6개월 내 인수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