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스타트업에게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컨설팅 지원
네이버클라우드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그린하우스’ 특전으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하 네아로)’ 컨설팅 혜택을 추가한다고 25일 밝혔다.
그린하우스는 스타트업의 성장에 꼭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클라우드의 지원 프로그램이다. 기획단계부터 다양한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등 IT 업계의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을 기본으로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인프라 컨설팅, 교육 등 스타트업에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제휴한 엑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산하의 스타트업, 공유 오피스 입주 기업은 그린하우스 혜택 신청을 통해 최대 1년, 2천만원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모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지급받는다.
이번 혜택은 그린하우스 대상 기업이 자사 서비스에 네아로 적용을 희망할 경우, 소셜 로그인 도입 기획 단계부터 네이버 전문가의 일대일 기획 컨설팅을 제공한다. 네아로는 복잡하고 번거로운 회원 가입 절차를 간소화해 네이버 계정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국내 1위 소셜 로그인 서비스다. 전국민이 사용하는 네이버 ID로 쉽게 로그인할 수 있어 기업, 공공기관, 병원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플랫폼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네아로 서비스를 비롯한 소셜 로그인 기능의 경우, 자사 서비스의 기존 회원체계 및 회원가입 구조에 맞는 흐름으로 적용해 효과를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기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린하우스 대상 스타트업에게는 네이버 전문가가 해당 기업의 서비스를 일대일로 직접 확인하고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로그인 구조를 분석하고 플로우 개선, 정보 수집 기준 수립 등 적합한 형태를 제안해 소셜 로그인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