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기업과 투자자 연결… ‘KNock 2021 1차 데모데이’ 성료
유망 콘텐츠 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2021 콘텐츠 피칭 플랫폼 KNock(이하 케이녹)’ 제1차 데모데이가 9일 열렸다.
케이녹 제1차 데모데이는 올해 케이녹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수기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기업과 투자자와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중계로 진행됐다.
본 행사에는 비디오몬스터, 엔퓨전, 스위트몬스터, 두루픽스, 연두세상, 일리오, 주스 총 7개 육성기업이 온라인 투자 피칭을 진행했다. 당일 총 7인의 전문투자자로 구성된 심사위원은 해당 기업의 피칭을 참관하고, 1:1 투자검토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1,407명이 접속하여 데모데이를 시청하고, 7,497건의 투표수를 기록하는 등 콘진원의 대표 우수기업을 향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수상한 기업은 총 3개 사로, 대상은 비디오몬스터(숏폼 영상 자동 제작 플랫폼 개발), 최우수상에는 주스(사용자 음악 데이터 분석을 통한 AI 기반 음악 교육 솔루션 <Cisum!(씨썸)> 개발), 우수상에는 엔퓨전(차세대 애니메이션 기술 기반 2D RPG 게임 <아티팩트 L> 개발)이다.
올해 7년 차를 맞은 케이녹 프로그램은 그간 맞춤형 투자유치 교육, 멘토링, 모의피칭, 피칭 클리닉 등을 통해 성장 역량이 우수한 콘텐츠 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지난해는 총 4개의 참여기업이 투자유치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