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와 그래픽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 포토리아 텐콜렉션 시즌 3 런칭
포토리아(Fotolia)가 텐콜렉션(TEN Collection) 시즌 1, 2의 성공에 힘있어 그 세번째 시즌을 다시 시작한다. 2013년에만 1백만명의 방문자를 모은 텐콜렉션의 새로운 시즌에는 세계적인 명성을 보유하고 있는 5명의 포토그래퍼와 5명의 그래픽 디자이너가 참여한다. 1명의 포토그래퍼와 1명의 그래픽 디자이너로 이루어진 총 5쌍의 아티스트 듀오는 미래에 대한 비전을 담은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제작하고, 각 듀오에 의해 제작된 총 5개의 작품은 원본 소스 파일로 팬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한국 포토그래퍼를 포함하는 텐콜렉션 시즌 3
텐콜렉션은 포토리아가 2011년 말부터 진행하고 있는 디지털 아트 교육 프로젝트/온라인 워크샵으로, 지금까지 전세계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그 재능을 기부하고 있다. 참여 아티스트들은 텐콜렉션만을 위한 작품을 제작하는 한편, 크리에이티브한 작품 제작 노하우를 공개해 아티스트 지망생들로부터 큰 호응과 인기를 얻어 왔다.
기존의 텐콜렉션 시즌 1,2가 그래픽 디자이너에만 초첨을 둔 반면, 2014년에 진행되는 시즌 3에서는 그래픽 작품에서 빼놓을 수 없는 포토그래퍼와 함께 진행된다.
포토그래피는 크리에이티브 그래픽 디자인 제작 과정에서 필수적인 요소일뿐만 아니라, 작품의 성공을 좌우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포토리아는 이번 텐콜렉션 시즌 3를 통해 포토그래피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한편, 포토그래피 기술 공유 및 포토그래퍼를 만나보는 기회를 시도한다. 작년 한해에만 1백만명이 방문하고 30만명이 PSD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등, 큰 인기를 모은 텐콜렉션은, 2014년 포토그래퍼와 그래픽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보다 흥미롭고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해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텐콜렉션 시즌 3에는 한국 포토그래퍼가 참여하여 한국 포토그래피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보여줄 예정이다.
10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하는 10개월동안의 크리에이티브 여행
텐콜렉션 시즌 3에는 5명의 포토그래퍼와 5명의 그래픽 디자이너 등 총 10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포토그래퍼와 그래픽 디자이너는 1명씩 2명이 한 팀을 이루어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미래에 대한 비전을 담은 1개의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이렇게 서로 다른 노하우와 기술이 결함되어 완성된 작품은 전체 레이어, 필터, 미터링, 카메라 세팅을 포함하고 있는 PSD 원본 소스 파일로 무료로 공개, 배포된다. PSD 파일은 2014년 텐콜렉션 데이(2014년 3월 10일/5월 10일/7월 10일/9월 10일/11월 10일)에 누구나 텐콜렉션 웹사이트에서 24시간동안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또한 텐콜렉션 작품을 위해 촬영된 사진 작품 중 1컷이 보너스로 무료 다운로드 파일에 포함된다. 같이 촬영된 9컷의 사진은 포토리아 웹사이트에 게시된다. 또한, PSD 파일과 함께 비디오 튜토리얼이 같이 무료로 제공되어,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게 된다. 비디오 튜토리얼은 아티스트에 대한 소개는 물론, 아티스트 간의 콜라보레이션 과정, 컨셉 전개 과정, 작품 제작 방식, 실제 사진 촬영 과정, 사진 편집 과정 및 디자인 단계를 모두 포함된다.
5점의 텐콜렉션 작품, 5번의 콘테스트
텐콜렉션 시즌 3는 2014년 3월부터 11월까지 격월로 진행되며, 총 10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가운데, 총 5개의 포토그래퍼와 그래픽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각각의 5개 작품의 공개 월에는 텐콜렉션 아티스트의 작품을 재해석하는 콘테스트가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