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 콜렉션, 매달 세계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 소스 파일을 무료로 제공
사진, 일러스트를 비롯하여 약 2천5백만건의 디지털 이미지(벡터, 비디오)를 보유한 세계적인 스톡 이미지 라이브러리 포토리아가 2013년 텐콜렉션 시즌2의 마지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텐 콜렉션은 매달 세계 유명 아티스트를 한 명씩 선정하여 그의 작품 소스 파일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아티스트의 작품세계를 탐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토리아 만의 특별한 예술 프로젝트이다. 작년에 이어 시즌2로 진행된 2013년 텐 콜렉션은 한국의 권순규 작가를 비롯하여 영국, 러시아, 아르헨티나 등 세계 각국의 12명의 아티스트와 작업해 왔다. 특별히 12월의 작품은 기존의 텐 콜렉션 작품과는 다르게 포토샵용 PSD 파일 뿐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용 AI파일로도 제작되었다.
12월 TEN 콜렉션 아티스트는 6년째 함께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프랑스 출신의 크리에이티브 커플 디자이너인 듄과 소소아(Dune & Sosoa) 이다. 이들은 프랑스 크리에이티브 그룹인 Gang Corporate collective의 창립자로, 비디오, 사진, 스트리트 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어도비, 디올, 라코스테, MTV 및 유명 프랑스 기업들이 그들의 주요 클라이언트이다
음악, 만화, 비디오 게임은 물론, 일상의 모든 것에서 영감을 받는다는 듄과 소소아는 임신 과정에서 겪은 심리적인 감정의 변화와 고뇌를 12월의 텐콜렉션 작품으로 세밀하게 표현하였다. “언피니시드 심퍼시(Unfinished Sympathy)”라는 독특한 12월의 작품 제목은 영국 음악 그룹인 매시브 어택(Massive Attack)의 동명 히트곡에서 따온 것이다.
12월의 작품 파일은 12월 10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TEN 콜렉션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페이스북 TEN 콜렉션 페이지 팬에게는 12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추가 24시간 동안 무료 다운로드 기회가 제공 될 예정이다.
[divide]
텐콜렉션 시즌 2 일정
- 1월 10일, 목요일 – Gustavo Brigante (아르헨티나)
- 2월 7/8일, 목/금요일 – 권순규 (대한민국)
- 3월 8일, 금요일 – Adhemas Batista (브라질)
- 4월 10일, 수요일 – Marumiyan (일본)
- 5월 10일, 금요일 – Mike Harrison (영국)
- 6월 10일, 월요일 – Alexander Otto (독일)
- 7월 10일, 수요일 – Alexey Samsonov (러시아)
- 8월 9일, 금요일 – Lydia Baillergeau (미국) – 모션 그래픽 디자인
- 9월 10일, 화요일 – Sergio Del Puerto (스페인)
- 10월 10일, 목요일 – Alberto Seveso (이탈리아)
- 11월 8일, 금요일 – Peter Jaworowski (폴란드)
- 12월 10일, 화요일 – Dune & Sosoa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