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식탁’ 컬쳐히어로, 결식아동을 위한 쌀 기부
콘텐츠 커머스 기업 ‘우리의식탁’을 운영하고 있는 컬쳐히어로가 지난 12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고객과 함께 ‘우리의 나눔’ 기부 캠페인을 통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식아동 지원을 위해 쌀 기부를 진행했다.
‘우리의식탁’은 지난 12월 23일 SNS를 통해 총 5일간 ‘우리의 나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참여형 캠페인으로서 유저의 자발적인 참여가 기부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참여 방법은 간단했다. ‘우리의식탁’ 인스타그램에서 유저의 좋아요 1개당 쌀 1Kg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많은 이들의 쉽고 간편한 기부 동참을 이끌었고 기간 내 모인 총 1,530kg 쌀 전량을 저소득층 및 결식아동들에게 기부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결식아동 비중이 늘어나는 만큼 이번 기부를 통해 추운 겨울 따뜻한 식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기부 물품은 지역 농가의 상생을 돕기 위해 협업을 맺은 ‘충주시’ 지역 농가의 쌀로서, ‘풍성한지역아동센터’, ‘네잎클로버지역아동센터’ 등으로 총 153포대가 제공되었다.
양준규 컬쳐히어로 대표는 “올해 많은 유저들로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그 어느 때보다도 감사한 한 해였다”라며 “받은 성원만큼 어려움을 겪을 저소득층에게 마음을 나누고자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의식탁은 콘텐츠, 커머스, 커뮤니티 등 다양한 푸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며 누적 투자액 185억 원,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73만, 누적 회원가입수 100만 명 등을 기록하며 푸드 콘텐츠 시장에서 독보적인 행보를 걷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