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어플 ‘닥터아이’, 리뉴얼 버전 출시
아이 건강&성장발달 관리 육아어플 ‘닥터아이’ 가 리뉴얼 버전을 출시했다.
새로 리뉴얼된 ‘닥터아이‘에는 신규 기능인 ‘실시간 진료‘가 도입된다. ‘실시간 진료’ 기능을 사용하면 병원을 가기 곤란한 상황에 놓일 때 전화 통화 한 번만으로 소아과 의사에게 간편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실시간 진료’ 를 통해 비대면으로 아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진료할 수 있으며, 이전에 기록해둔 건강 데이터를 의사에게 전송하기 때문에 보다 더 정밀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육아 중 아이 건강 고민들이 해소될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덧붙여, 새로운 버전의 ‘닥터아이’ 에는 ‘건강수첩’ 기능이 추가된다. ‘건강수첩‘에서는 아이 발열 시 체온을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체온 상태에 따른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또한 간편 인증을 통해 인증서를 연동하여 과거 병원 방문과 처방 기록을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기존 버전에 있던 ‘행동발달’ 기능은 더 고도화되어 시각적인 그래프가 도입되고, 더 정확한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신체발달’ 기능 역시 한눈에 보기 쉬운 그래프가 도입되고, 이전에 없던 신체기록 수정 및 삭제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기존에 있던 ‘접종/검진’ 기능 역시 더 발전되어 들어온다. ‘접종/검진’ 에서는 아이가 필수로 받아야 할 예방접종, 건강검진, 구강검진을 모두 확인하여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