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 월 방문자 400만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의 MAU(월별 활동 사용자 수)가 400만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1% 성장한 수치이며, 올해 1월 300만 돌파 후 4개월만에 월 트래픽 400만을 넘어섰다.

전체 트래픽의 약 90%가 네이버, 구글 등 검색 엔진으로부터 유입되는 검색 트래픽(Oragnic Search)으로, 광고를 통한 트래픽 확보 전략이 아닌 질문&답변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성장 전략이 성과를 견인했다.

특히, 아하에 등록되는 모든 질문과 답변 컨텐츠는 AI기반의 콘텐츠 스팸 분류 기술을 통해 컨텐츠 관리가 진행되고 있다.

서한울 아하 대표는 “현재 운영중인 전문가Q&A 섹션 외, 사용자간 지식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오픈Q&A 섹션, 관심사 기반 개별 커뮤니티 개설 기능 지원, 분야별 셀럽과 자유로운 질의 응답을 나눌 수 있는 AMA 섹션에 이르기 까지, 양질의 지식 검색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생산되고 유통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 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아하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 아하Q&A와 전문가 온라인 유료 상담 서비스 아하커넥츠가 운영되고 있다. 향후 전문가 구독 서비스 아하 엑스퍼트, NFT를 활용한 오디오 기반 질의응답 SNS 아하보이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