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아이디언, 하이브리드 빅데이터 플랫폼 ‘BDP’론칭
빅데이터 기술 기업 빅아이디언이 하이브리드 통합 빅데이터 플랫폼 ‘BDP(Bigidean Data Platform)’를 출시했다. 최신 오픈소스 빅데이터 버전을 이용하고 주요 서비스들을 컨테이너 기반으로 통합한 것이 눈에 띈다.
BDP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기반으로 개발된 플랫폼으로, 전체적인 서버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초기 구축 시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빅아이디언은 설명했다.
기존 호턴웍스 HDP 제품 및 오래된 빅데이터 제품을 사용하던 고객들은 부담스럽지 않은 비용으로 업그레이드 및 마이그레이션 가능하다.
빅아이디언은 2016년도부터 공공 및 엔터프라이즈에 빅데이터 기술 컨설팅에서 설계, 시스템 구축 및 개발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빅데이터 아키텍처 설계 서비스(BAS디자이너)를 개발하여 자체 활용 및 고객에게 제공 중이다.
BAS 디자이너는 빅데이터 서비스 구축 및 아키텍처 설계를 자동화한 소프트웨어다. 고객이 자신의 요구사항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하드웨어 및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견적을 제공한다. 또한, 빅아이디언은 고객의 다양한 데이터 수집 개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집 솔루션을 개발 중이며 곧 출시 예정이다.
빅아이디언은 최근 3월 말 발표 된 오픈소스 빅데이터 소프트웨어인 아파치 하둡 3.3.2 버전 및 곧 정식 릴리즈가 예정된 아파치 하이브 4.0 버전을 BDP에 적용하여 고객사에 무상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며, 곧 공공기관을 위한 G클라우드 버전 또한 내놓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