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핀테크 스타트업 ‘디션’, 웹 기반 글로벌 고객확인 서비스 론칭

국내 대형 인터넷 면세점 및 항공사에 글로벌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 ‘디션’이 웹 기반의 글로벌 고객확인 서비스 ‘디엠플러스(DM Plus) 웹’을 오픈했다.

‘디엠플러스 웹’ 서비스는 전 세계 230여 개 국가 및 지역의 500개 이상의 신분증을 추출, 인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안면인식을 활용한 생체인증으로 비대면 고객확인(eKYC), 성인인증, 온라인 온보딩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온라인 사업자가 활용할 수 있다. 간편한 웹 기반의 서비스기 때문에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에 손쉽게 연동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이번 웹 기반의 인증 서비스는 빠르게 연동할 수 있는 인증 서비스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 출시하게 되었다.

디션의 관계자는 “온라인 사업자들의 수요에 맞춰 간편한 연동 방법과 사용자 이탈을 최소화하는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는 웹 인증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사업자들의 니즈에 맞춘 글로벌 인증 서비스 개발 및 제공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션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2021년 액셀러레이팅 멤버사로 참여했으며, 2022년에는 구글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구글 창구 프로그램’ 4기에 선정되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트러스테이, 마이프랜차이즈, 리틀송뮤직, 라이언로켓, 위밋모빌리티, 착한상회, 디션, 웨이브온

스타트업

디션, 여권 기반 글로벌 인증 앱 ‘DM Plus 2.0’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