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스타트업 페스티벌 ‘창창대로’가 24일 개최됐다. 창창대로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DSC지역혁신플랫폼, 한국엔젤투자협회, 충남대학교, KAIST, IBK창공 등 지역 내 여러 유관기관이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개최하는 첫 행사다.
이날 첫 번째 세션에서는 모빌리티 기술산업 동향 및 창업사례 등을 공유하는 전문가 포럼과 토크콘서트가 열렸고, 2부에서는 최혁준 데얼스 대표의 창업 스토리를 전하는 기업가정신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은 모틸리티 관련 우수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대학(원)생 또는 지역 일반인 대상의 ’DSC지역혁신플랫폼 창업경진대회‘와 대전 팁스타운 입주사 및 KAIST 창업원에서 추천한 유망 스타트업의 데모데이 행사인 ’대전 팁스타운 × KAIST 데모데이‘가 이어졌다.
세 번째 세션은 행사 참석자들을 비롯하여 창업자, 투자자(VC,AC 등) 및 유관기관 등 혁신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연결과 협업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IBK 창공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설명회와 투·융자 1:1 상담부스도 운영됐다.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은 “지역 최초로 설립된 대전 팁스타운을 통해 지역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고급 기술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위해 산·학·연·관과의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며, “「창창대로」행사가 대전지역 스타트업 축제인 ‘창업가거리’ 행사로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