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CVC 플랜에이치벤처스가 8일 ‘플랜에이치벤처스 제2회 패밀리데이’를 개최했다.
2019년 호반건설의 100% 출자로 설립된 플랜에이치벤처스는 건설업계 최초의 엑셀러레이터로 올해 8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 신규 등록하여 호반건설, 대한전선, 호반호텔앤리조트 등 그룹 계열사들과 협업하여 호반그룹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플랜에이치벤처스는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호반그룹과 스타트업간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하는 등 상생협력 시너지 창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7월 ‘하이 데모데이 2022 : 호반 오픈이노베이션 쇼케이스&데모데이’를 개최해 호반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성과를 소개하고 투자기업의 후속투자 유치를 지원하였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시티 분야의 플랜에이치벤처스 포트폴리오사 20여개사가 참여하였으며 스타트업간 사업화 정보교류 및 협력방안 논의를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호반건설 문갑 전무, 호반건설 오픈이노베이션팀이 참석했으며 참여기업 소개 시간을 가진 후 참여자간 교류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원한경 플랜에이치벤처스 대표이사는 “오늘 행사를 발판 삼아 플랜에이치벤처스 포트폴리오사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 이라고 전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