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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도바 ‘수출 바우처 지원 사업’ 공식 수행기관 참여…중국 마케팅 서비스 제공

아도바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수출 바우처 지원 사업에서 공식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출 바우처 지원 사업을 통해 아도바는 국내 중소·중견 기업에게 중국 시장에 특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국 플랫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브랜드 공식 SNS 채널 개설 및 관리, 온라인 커머스몰 입점 관리, 음원 유통 서비스 등을 포함한다.

아도바는 중국 플랫폼 전문 콘텐츠·마케팅 기업으로 영상 플랫폼과 SNS를 포함, 중국 상위 12개 플랫폼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크리에이터 및 브랜드 채널을 1,000개 이상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크리에이터 330여 팀이 아도바를 통해 중국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으며, 재한 중국인 인플루언서 250여 팀이 각종 온라인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수출 바우처 지원 사업은 기업들이 외국어 통·번역, 홍보/광고, 법무·세무·회계 컨설팅 등 수출 지원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한다.

아도바 안준한 대표는 “아도바는 글로벌에서 유일하게 중국 상위 12개 플랫폼에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기업으로 넓은 플랫폼 네트워크와 중국 시장 전문성이 강점”이라며,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중국 마케팅 ·홍보에 대한 해답을 이번 수출 바우처 지원 사업에서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도바는 올해부터 내년까지 중소 기업 혁신 바우처 사업에도 수행 기관으로 참여해 중소 기업의 중국 시장 마케팅을 지원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중국 SNS 브랜드 공식 채널 개설 및 운영, 중국 온라인 스토어 입점 및 운영, 중국향 라이브 커머스, 중국향 온오프라인 인플루언서 캠페인 및 행사 진행, 브랜드 홍보 영상 제작, 인플루언서 광고 마케팅으로 총 6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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