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링커리어, 2022년 연 매출 68억 원…역대 최대 실적

대학생·취준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를 운영하는 링커리어가 지난해 연 매출 68억 원을 기록했다.

링커리어의 2022년 연결기준 연 매출액은 전년(2021년) 대비 약 29% 증가한 68억 원, 영업이익은 약 189% 증가한 15억 원이다. 지난해 3분기만에 전년도 영업이익 5억 원을 경신하고, 법인 설립 2년여 만에 연 매출 60억 원대를 넘어섰다.

주요 요인으로는 주력 서비스인 대학생·취준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의 이용자 수 상승이 꼽힌다. 링커리어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지난해 3월 70만 명, 6월 100만 명, 올해 1월 200만 명을 기록했다.

기업 회원 수는 서비스 런칭 1년여 만에 3천 개를 돌파한 이래 2023년 현재 9천여 개로 증가했다. ‘커뮤니티’, ‘채널’ 등 구직자와 기업 간 원활한 소통을 돕는 기능으로 채용은 물론, 기업의 브랜딩까지 가능한 맞춤형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이며 기업 회원의 호응이 이어졌다.

링커리어 노은돈 대표는 “역대 최대 실적을 통해 우리 기업의 주요 성장 동력인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신입 구직자와 기업 모두의 편의를 고려해 서비스를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닷, 지냄, 휴브리스, 우아한형제들, 링커리어, 레이블코퍼레이션, 누비랩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크리에이트립, 더 샌드박스, 오아시스비즈니스, 링커리어, 우아한형제들, 리드넘버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의식주컴퍼니, 브리즘, 당근마켓, 링커리어, 엔라이즈, 스테이폴리오, 클라썸, 하이에코랩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케어닥, 카카오스타일, 스티비, 피유엠피, 링커리어, 핀다, 스페이스오디티, 룩코, 원티드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