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지, ‘언어발달’ 기획전 진행…“입체적 청각 경험 제공”
키즈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코코지가 아이들에게 입체적 오디오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자사 제품 및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오는 6월 20일까지 ‘언어발달’ 기획전을 진행한다.
‘코코지 언어발달 기획전’에서는 스마트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하우스’, 휴대용 키즈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고’를 비롯해 다양한 IP 파트너사들과 협업 및 자체 제작을 통해 선보이는 캐릭터별 키즈 전용 프리미엄 콘텐츠 ‘아띠’의 다양한 패키지를 할인 판매한다.
최근 의사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과정에서의 능동적∙자율적 해석 능력을 뜻하는 문해력의 저하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다양한 청각 자극 자체가 문해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다수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키즈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 대한 관심 역시 뜨거워지고 있는 추세다.
코코지는 우리 아이들의 과도한 미디어 의존도는 줄여 나가면서, 풍부한 청각 자극을 통해 언어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사의 다양한 제품 및 콘텐츠를 알리고자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코코지 박지희 대표는 “요즘 우리 아이들이 무분별하고 자극적인 미디어 환경에 노출되면서 스스로 의사소통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는 문해력 저하가 사회적 이슈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코코지는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순수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 자사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과 기술을 기반으로 입체적인 오디오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코지는 요기요 공동창업자이자 5년 간 마케팅 수장을 담당한 박지희 대표가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비전으로 창업한 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으로 국내 키즈 오디오 테크 시장과 트렌드를 선두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