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장 꿈꾸는 극초기 스타트업 대상 ‘제 4회 82 스타트업 아이디어톤’
82 스타트업(82 Startup)과 멋쟁이사자처럼이 제 4회 82 스타트업 아이디어톤(82 Startup Ideathon)을 공동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에 뜻이 있는 이들이 모여 팀빌딩을 하고 창업 아이디어를 테스트 해 볼수 있는 온라인 행사이다. 2020년 진행된 아이디어톤 첫 행사에는 구글, 페이스북, 우버, 디즈니 등에 재직 중인 직장인들이 대거 참여하며 화제를 모았다.
참가대상은 미국에서 창업을 목표로 하는 예비 혹은 극초기 창업자다. 창업자 뿐만 아니라, 글로벌 무대를 꿈꾸는 엔지니어, 디자이너, PM 등이 함께 팀을 꾸려 아이디어를 구현, 테스트해볼 수 있다.
4회 아이디어톤은 총 6개의 트랙으로 지원할수 있고 총상금 15,000달러 규모이다.
멘토로는 오치영 지란지교패밀리 창업자,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 조성문 Chartmetric 대표, 이기하 Primer Sazze Partners 파트너, 김광록 – Primer Sazze Partners 파트너, 민종현 멋쟁이사자처럼 미국 Head 등이 참여한다.
이번 아이디어톤은 7월 8일 팀빌딩을 시작으로 10-20여팀이 선발되고, 8월 5일 데모데이와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