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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그랑프리 수상한 이 작품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가 CU와 공동 제작한 쇼츠 드라마 <편의점 고인물>과 <편의점 뚝딱이>가 11일 열린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진행되는 연간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개최되며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며 효과적인 성과를 보여준 캠페인을 제작하고 운영한 브랜드를 시상한다.

예선 심사를 거쳐 42개의 후보작이 선정되었으며 <편의점 고인물>과 <편의점 뚝딱이>가 수상한 ‘그랑프리(Grand Prix)’ 부문은 카테고리별 수상작 중, 브랜드의 최종적인 비즈니스 성과 달성에 유튜브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했다고 생각되는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부문이다.

<편의점 고인물>과 <편의점 뚝딱이> 캠페인은 그랑프리 뿐만 아니라 ‘브랜드 팬덤(Best Brand Fandom)’ 부문과 ‘베스트 쇼츠(Best Shorts)’ 부문도 수상했다.

지난해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려낸 <편의점 고인물>과 후속작 <편의점 뚝딱이>는 공개 이후 두 시리즈의 누적 조회 수 3억 뷰를 기록하고 좋아요, 댓글 등 시청자 콘텐츠 반응 지수(PIS)의 경우 1,400만 건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단골 고객의 유쾌한 편의점 이용기를 풀어낸 시리즈 3탄 <편의점 베짱이>를 제작하여 <편의점 고인물> 시리즈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박태원 플레이리스트 대표는 “콘텐츠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작품을 통해 최고상을 받게 되어 더욱 의미 있게 여기며, 한 편 당 1분 이내의 최초의 ‘쇼츠 드라마’ 장르물을 개척한 것과 같이 앞으로도 콘텐츠를 통해 새로움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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