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여행 도매거래 플랫폼 ‘리아드코퍼레이션’, 국내 호텔 대상 베타 서비스 오픈

여행 도매거래 플랫폼 ‘블록(BLOKK)’의 운영사인 리아드코퍼레이션이 국내 호텔을 위한 도매 중개 서비스의 베타 서비스를 론칭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블록(BLOKK)’은 호텔과 여행사의 도매 거래(블록딜) 중개 서비스이다. 리아드의 주요 고객은 국내 호텔과 해외 단체 관광 여행사로, 이번 베타 서비스 론칭은 2023년 정식 서비스 이전 국내의 호텔 파트너 모집을 위해 진행된다. 국내 호텔 중 해외 단체 여행객 유치 및 해외 여행사와의 도매 거래를 원하는 모든 유형의 숙소를 파트너로 모집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여행사가 개별적으로 찾아 나서야 했던 단체 관광 수요와 호텔 공급을 플랫폼으로 이어주면서 국내 인바운드 관광의 저변을 확대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리아드는 현재 동남아시아의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첫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리아드는 창업 5개월만에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돼,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자동화된 B2B 도매 계약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해당 기술은 2024년 해외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병주 리아드 대표는 “이번 베타 서비스 론칭과 팁스 선정은 리아드의 기술적 경쟁력과 빠르고 효과적인 서비스 기획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하며, “블록(BLOKK) 서비스는 늘어나는 해외 관광객을 가장 비용 효율적으로 유치할 수 있는 호텔/여행사용 솔루션으로, 팁스 선발로 인정된 기술력과 이번 베타서비스의 성공적 론칭을 토대로 세계적인 여행 B2B 서비스를 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글로벌 여행 B2B 이커머스 ‘RIAD’, 시드라운드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