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전북청년허브센터, 제8기 전라북도 청년정책포럼단 성과공유회 성료

전라북도와 전북청년허브센터(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2일 제8기 전라북도 청년정책포럼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전라북도청년기본조례’에 따라 운영되는 도내 대표 청년협의체 ‘제8기 전라북도 청년정책포럼단’은 5개 분과(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50명의 청년위원이 발대식을 시작으로 정책발굴 교육 워크숍, 지역별 정책발굴 워크숍, 사례 교육 답사, 통합 정책발굴 워크숍 등 활동을 통해 75개의 정책을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행사에는 최형욱 포럼단 대표의 활동 소감발표, 포럼단에서 제안한 75개의 정책 중 청년대상 공개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정책 5건에 대한 표창 및 포상 수여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포럼단 위원들은 “포럼단 활동을 통해 청년의 삶을 바꿀 청년정책을 직접 제안 할 수 있음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 이었다”며 “앞으로의 전라북도 청년정책포럼단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영재 전북청년허브센터장은 “전북특별자치도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내년에는 청년정책포럼단 규모 확대, 온라인 청년정책 제안 창구 구축 및 찾아가는 청년정책 소통학교 운영 등 전라북도 청년정책 관심도 향상과 참여율 제고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