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특집 “축구 게임” 앱배틀 … 주간 모바일 리포트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모델에 새로운 변화기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인기 소셜 서비스 “밴드”와 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with BAND” 게임 시리즈가 활성화 되면서 카카오와 경쟁 체제로 재편되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 Game Top10에 “역전! 맞짱탁구 with BAND(게임 9위)”와 인기캐릭터 라바가 나오는 “라바링크 with BAND”(주간 게임 13위)에 순조롭게 인기몰이 중입니다. 이제 밴드 사용자들도 소셜 게임에 서서히 빠져들어 가는 중입니다.
이번주 모바일 트랜드입니다.
Android 주간 인기앱
“퍼즐버블 for Kakao (개발사: gumi Inc.)”가 안드로이드 무료 앱 부문의 새로운 1위가 되었으며, “Poweramp Full Version Unlocker (개발사: Max MP, \4,288)”는 계속해서 3주째 안드로이드 유료 앱 부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3,932(지난주 \4,197) 입니다.
iPhone 주간 인기 앱
“iOS 7을 위한 무료 벨소리 (개발사: Apalon Apps)”가 100여 계단을 뛰어 올라 새롭게 아이폰 무료 앱 부문의 1위 자리에 올랐으며,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개발사: Backpackr Inc., $0.99)”는 아이폰 유료 앱 부문에서 연속 2주째 1위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한 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3.39(지난주 $2.69)입니다.
iPad 주간 인기 앱
“METAL SLUG DEFENSE (개발사: SNK PLAYMORE)”가 지난주 294계단을 뛰어 올라 아이패드 무료 앱 부문에 1위가 되더니 연속에서 2주째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AVPlayerHD (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 (개발사: EPLAYWORKS, $2.99)”가 오랜만에 아이패드 유료 앱 부문에서 1위가 됐습니다.
한주간 유료앱 top10의 평균 판매가격 동향은 $5.79(지난주 $5.69)입니다.
Focus App
- 아케이드 : “윙또 for Kakao : 하늘을 달린다 (개발사: Kookie Soft)”는 하늘을 날아 앞으로 전진해가며 아이템을 획득하는 횡 스크롤 형식의 게임 앱입니다.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진행속도가 점점 빨라지므로 속도에 잘 적응해야 하고. 날아가는 길목에는 아이템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장애물들도 버티고 있으니 부딪히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12종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게임 : “짜요목장이야기 for Kakao (개발사: PictoSoft)”는 목장에서 동물들을 키워가며 즐기는 목장 타이쿤 게임 앱으로 목장에 배치된 동물들을 터치해 우유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생산된 우유는 판매하여 자금을 획득할 수 있고, 수익금으로는 목장을 업그레이드하여 늑대와 질병으로부터 목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의 목장에 있는 동물들과 교배를 통해 새로운 동물도 얻을 수 있습니다.
- 교육 : “핑크퐁TV (개발사: Samsung Publishing Ltd.)”는 부모님과 아이들이 모두 좋아하는 애니메이션들과 EBS의 유아동 콘텐츠 1,200여 편뿐만 아니라 핑크퐁의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앱으로 원하는 영상을 바로 찾을 수 있는 깔끔한 UI와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게임 : “낚시의 신 (개발사: Com2uS USA)”는 Full 3D로 즐기는 리얼한 낚시 게임 앱으로 금방이라도 물비린내가 풍길 듯한 낚시터와 갓 잡아 파닥이는 물고기의 생생한 움직임을 손에 잡힐 듯 느낄 수 있는 사실적인 그래픽이 돋보이며 낚시대와 낚싯줄의 실제와 흡사한 물리 구현까지, 직접 낚시터에 나가 있는듯한 착각이 일어나는 게임입니다.
- 게임 : “Hungry Shark Evolution (개발사: Future Games of London)”은 3D 그래픽으로 이루어진 낚시게임 앱으로 진화된 상어가 나타나 사람은 물론 주변의 모든 것을 먹어 치우며 상어를 키워가야 합니다. 다섯 종류의 상어로 성장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직접 화면 터치 또는 핸드폰을 움직여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물밑에 숨겨진 보물들을 발견하여 아이템을 획득하고 45가지의 미션들을 완수 해야 합니다.
Global App
이번주 글로벌 주간 게임 최고의 앱은 “Stay in the LINE”이라는 게임이 북미와 호주를 중심으로 급등 인기앱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무료 인기앱은 지역별로 다양한 게임들과 소셜앱이 제각각 인기가 있는 파편화 된 한주입니다.
Weekly App Battle
이번주 앱배틀의 주제는 월드컵 특집 “축구 게임” 앱입니다.
세계인의 축구 경기 월드컵경기가 개막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앱에서는 축구앱을 집중 분석해보았습니다. 세계적인 게임사 EA Sports의 “FIFA14” 공식 게임을 비롯한 Gameloft의 “Real Soccer2013”과 D&D Dream사의 “Head Soccer”의 실제 축구경기 만큼 실감나는 축구앱 배틀입니다. 좋아하는 팀과 선수를 골라서 마음껏 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Android (Google) : 안드로이드앱 사용자들은 EA사의 “FIFA 14 by EA SPORTS™”의 공식지정 게임이 가장 인기가 있고 Gameloft의 게임이 근소한 차이를 벌이고 있습니다.
iOS (iPhone/ iPad): iOS사용자들은 EA사의 “FIFA 14 by EA SPORTS™”의 앱이 두드러집니다.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고 두개의 게임이 경합중입니다.
Weekly Global Hot App Big3
이번 주 최고의 글로벌 인기앱은 “Don’t Tap the white Tile”라는 흑과 백으로 된 심플하지만 그래서 더 긴장감있는게임입니다. 그리고 1위의 자리는 밀려났지만 여전히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신저는 “WhatsApp Messenger” 메신저 앱입니다. 한편 유료앱 시장에서는 “마인 크래프트”가 여전히 인기 정상을 달리고 있고, 새로나온 “Little Builders – Trucks”가 인기질주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