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SBA서울경제진흥원(서울창업허브 성수, 창동)과 함께 교보생명 현업부서의 과제 해결형 프로그램인 ‘INNOSTAGE ON 5’에 참여할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교보생명 내부 현업부서가 해결이 필요한 과제를 직접 발굴 및 선정하여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프로그램 기간동안 주도적으로 실질적인 PoC를 추진한다. 특히 협업 경과에 따라 추가 사업화지원금 지원, 본 사업화 검토, 전략적 투자 및 ‘INNOSTAGE 경희궁’ 우선 입주 등 다양한 후속 지원까지 연계되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INNOSTAGE ON 4프로그램까지 총 18개사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구체적이고 발빠른 협업을 추진해 왔으며,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다양한 후속 사업화 및 협업, 타 프로그램 연계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INNOSTAGE ON 5는 서울시에 법인, 연구소, 사업장을 보유중인 스타트업이라면 업력, 규모에 따른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분야는 B2B/B2B2C 공동 마케팅, 유병자 헬스케어서비스, AI활용 제휴 콘텐츠 및 서비스 발굴, FP(보험설계사) 영업활동 지원 솔루션, AI기술 활용 학습지원 솔루션 등이며 교보생명과 협업이 가능한 자율 주제 제안도 가능하다.
본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되는 스타트업에는 SBA서울경제진흥원에서 각 1천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하며, 서울창업허브 성수 입주 검토, SBA서울창업허브 데모데이(임팩트다이브) 참여기회 제공 등 추가 혜택을 지원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SBA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매년 다양한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하여 교보생명 현업부서의 혁신과제 해결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INNOSTAGE ON 5”프로그램에서도 더욱 다양한 스타트업과 협업하여 교보생명과 스타트업이 서로 상생하는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더욱 이바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