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만만한녀석들, ESG 경영 성과로 정부 표창 수상

팝업스토어와 MICE 산업 분야 스타트업 만만한녀석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정부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만만한녀석들은 종합 ESG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시상식은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행사다.

만만한녀석들은 2018년 설립 이후 1300회 이상의 행사를 연출하며 팝업스토어와 MICE 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주력해왔다. 특히 행사 집기로 국내산 목재를 활용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업계 최초로 제3자 검증을 받은 친환경 리포트를 발행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한 청년 고용 확대와 특성화고등학교와의 산학 협력을 통한 현장 실습 기회 제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힘쓰고 있다. 환경 가치를 공유하는 업체들과의 MOU 체결을 통해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에도 나서고 있다.

장철호 만만한녀석들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회사의 ESG 실천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ESG 경영의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ESG 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만만한녀석들, 2024년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서 인기상 수상

스타트업

만만한녀석들, ‘2024 부산 관광기업지원센터 성과공유회’서 우수 기업 선정

Uncategorized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디토닉, 플랜잇파트너스, 만만한녀석들, 티오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