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 펫푸드 기업 ‘림피드’가 국내 동결건조 사료 제조사 아띠푸드의 핵심 생산 설비 및 영업권을 2024년 11월 인수,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이번 인수를 통해 림피드는 동결건조 사료의 생산 역량을 대폭 확대하고,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림피드는 국내 최초 동결건조 처방사료를 개발하며 기존 시장에서 기술적 진입장벽을 극복한 기업이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전례 없는 동결건조 공법을 적용한 처방사료는 기존 익스트루전(Extrusion) 방식 대비 영양소 보존율 및 기호성이 월등히 높아 반려동물의 만성질환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차별화된 기술력과 생산 인프라에 기반해, 림피드는 이달 동결건조 처방사료 브랜드 ‘닥터트러스티(Dr. Trusty)’를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한편, 림피드는 경북대학교와 합작법인(Joint Venture)을 설립해 국내 최초 사료 전문 임상시험(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기관을 출범시키고, 과학적 검증을 거친 고품질 제품 개발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림피드는 사료 제조뿐 아니라 정밀 영양 포뮬레이션, 임상 연구, 생산까지 아우르는 수직 계열화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림피드 김희수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림피드는 독자적인 생산 역량을 확보하고, R&D 및 임상 검증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며 “특히, 트러스티푸드를 넘어 닥터트러스티가 해당 공장에서 생산된다는 점은 림피드가 펫푸드 산업에서 기술 혁신과 시장 리더십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림피드는 향후 동결건조 처방사료뿐 아니라 프리미엄 기능성 사료 시장으로도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