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합 매장 관리 플랫폼 페이히어가 프랜차이즈 및 다점포 사업자를 위한 ‘수발주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본사 전용 관리 시스템인 ‘페이히어 대시보드’에서 자재 등록, 발주, 배송 3단계의 물류 프로세스를 통합 처리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수작업 또는 파편화된 운영으로 발생하던 비효율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본사에서 대시보드에 자재를 등록하면, 전국 가맹점은 포스기(POS) 또는 PC에서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발주할 수 있다. 이때 본사는 지점별로 고정 배송일을 설정해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주문 접수부터 배송, 반품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며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선불 포인트 시스템’으로 정산 과정도 혁신했다. 본사가 가맹점마다 포인트를 충전해 두면, 가맹점주는 매 주문마다 결제할 필요 없이 포인트로 자재를 발주할 수 있다. 반품 시에는 포인트가 자동으로 환불돼 번거로움을 줄였다.
앞서 페이히어는 본사와 가맹점의 데이터를 실시간 연동하는 프랜차이즈 전용 대시보드를 출시하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본사는 전 지점의 매출, 고객, 상품, 재고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지점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박준기 페이히어 대표는 “그간 축적해온 통합 매장 관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환경에 최적화된 수발주 서비스를 완성했다”며 “본사와 가맹점 모두에게 실질적인 운영 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페이히어는 프랜차이즈 및 엔터프라이즈 본사 시스템과 포스,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고객 관리 등 가맹점 솔루션을 연동하는 오픈 API 및 맞춤 개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현재 카페, 음식점, 도소매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과 협력하며 서비스를 확장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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