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리 시장 내 효율화 혁신 주도…AI 기반 블로그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포멜로가 운영하는 AI 기반 수리 시공 블로그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수리왕 매니저’가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70여 개 고객사를 확보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수리왕 매니저’는 수리·시공 업종 사장님들을 위한 블로그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다. 수리왕 매니저는 단순한 GPT 기반 블로그 자동 작성과는 다르다. 팀 수리왕이 직접 개발한 자체 모델을 활용, 실제 작업 사진 수천 장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해당 사진에 맞는 시공 설명과 상황 맥락을 AI가 이해 가능한 언어로 재구성한다.
또한 기존 블로그 대행업계에 만연한 ‘블로그 지수’나 ‘등급’ 같은 근거 없는 기준을 배제하고, 실제 네이버 알고리즘과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점도 차별화 요소다. 결과적으로 전문성과 퀄리티는 살리면서도 일반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가 완성되는 것이 수리왕의 강점이다.
여기에 고객사별 전담 매니저가 붙어, 블로그 운영 방향성 수립, 컨셉 설정 및 이미지 편집 작업까지 함께 지원하고 있어 사장님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포멜로는 올해 5월, 수리·시공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하는 신뢰기반의 수리 시공 추천 매칭 플랫폼 ‘수리왕’을 출시해, 한 달 만에 2,000건 이상의 매칭 건수를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단기간에 빠르게 시장을 장악해나감과 동시에 B2C에서 B2B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수리왕’은 어떤 수수료나 광고비 없이 전면 무료로 운영되며, 실제로 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증진 효과를 가져다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대 출신의 AI/소프트웨어 전문가들이 중심이 된 팀 수리왕은, 효율성이 현저히 낮은 수리·시공 시장에 기술을 접목해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순 노출이 아닌, 실제 유입과 수주로 이어지는 마케팅 성과를 입증하며 전국 각지의 사장님들이 자발적으로 서비스를 소개하는 선순환도 형성되고 있다.
한서윤 대표는 “과거 직접 디저트 브랜드를 운영하며 수리 기사님들과의 접점이 많았고, 고객 입장에서 느끼는 불편도 컸다”며 “수리왕 매니저는 단지 블로그를 써주는 서비스가 아니라, 마케팅과 운영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을 기술로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겠다는 의지의 첫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포멜로는 향후 수리왕 매니저 서비스를 고도화해, 시공 전후 비교 이미지 자동 생성, AI 상담 챗봇, 예약·리뷰 통합 관리 기능 등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