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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상반기 매출 1조 5,362억원 기록…반기 사상 최고치

13개 신규 IP 개발 추진, ADK그룹·Eleventh Hour Games 투자로 글로벌 확장

크래프톤이 2025년 상반기 반기 사상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PUBG IP 프랜차이즈의 안정적인 성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이뤄냈다.

크래프톤은 이날 기업설명회(IR)를 통해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25년 상반기 매출액 1조 5,362억원, 영업이익 7,033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매출액 1조 3,729억원, 영업이익 6,426억원) 대비 각각 11.9%, 9.5% 증가한 수치다.

2분기 단독 실적은 매출액 6,620억원, 영업이익 2,460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모바일이 9,600억원으로 전체의 62.5%를 차지하며 가장 큰 비중을 보였다. PC 플랫폼은 5,432억원(35.3%), 콘솔 및 기타 부문은 330억원(2.1%)을 기록했다.

PC 플랫폼에서는 ‘PUBG: 배틀그라운드’ IP 중심의 성장세가 이어졌다. 지난 4월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를 새롭게 도입하는 등 콘텐츠 다각화를 포함한 라이브 서비스 강화가 성과를 거뒀다.

모바일 부문에서도 X-Suit 등 성장형 스킨이 유저들의 호응을 끌어내며 매출에 기여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는 인도 현지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 브랜드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하반기 프랑스 고급 자동차 브랜드 ‘부가티(Bugatti)’와 세계적 아티스트 ‘에스파(aespa)’ 등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 이상의 문화적 경험 제공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IP의 플랫폼 및 장르 확장도 본격화한다. 탑다운 전술 슈팅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PUBG: BLINDSPOT)’은 8월 독일 게임스컴(gamescom)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선보이며, 익스트랙션 슈팅 장르 ‘프로젝트 블랙버짓(Project Black Budget)’은 하반기 비공개 알파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크래프톤은 ‘Big 프랜차이즈 IP’ 확보를 통한 5개년 중장기 계획에 맞춰 총 13개 게임을 포함한 신작 파이프라인을 가동 중이라고 발표했다. 장르와 지역을 넘어 신규 IP 투자와 자체 제작 스튜디오 확대를 통해 IP 라인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퍼블리싱 전략 고도화의 일환으로 유연하고 확장성 높은 2nd Party Publishing(2PP) 체계도 구축하고 있다. 지난 25일 체험판을 공개한 EF 게임즈의 차량 기반 아레나 배틀 장르 ‘라이벌즈 호버 리그(Rivals Hover League)’를 비롯해 다수의 2PP를 추진 중이다.

크래프톤의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는 국내 패키지 게임 중 최단 기간 100만 장 판매를 달성하고, 북미·유럽·아시아 27개국에서 동시 인기 1위를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지역 맞춤형 퍼블리싱과 글로벌 플레이어 커뮤니티 중심의 전략을 통해 인조이를 글로벌 장기 서비스로 안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AI 원천 기술 확보를 위한 혁신도 지속하고 있다.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 AI 에이전트의 게임 수행 능력을 평가하는 벤치마크 ‘Orak’을 공개했으며, SK텔레콤과 공동 개발한 Post-training 기법을 7B(70억개 파라미터) 규모의 오픈소스 추론 특화 언어 모델 3종에 적용한 결과물을 선보였다.

전략적 투자 확대도 계속되고 있다. 올해 4월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넵튠을 인수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일본의 3대 종합광고 회사 중 하나이자 300편 이상의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 참여해온 ADK그룹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또한 미국 스튜디오 ‘일레븐스 아워 게임스(Eleventh Hour Games)’를 인수하고 액션 RPG 장르의 대표 IP ‘라스트 에포크(Last Epoch)’를 확보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크래프톤 2025년 실적 현황
상반기 누적 실적 (단위: 억원)
구분2025년 상반기2024년 상반기증감률
매출액15,36213,729+11.9%
영업이익7,0336,426+9.5%
2분기 실적 (단위: 억원)
구분2025년 2분기2025년 1분기2024년 2분기
매출액6,6208,7427,070
영업이익2,4604,5733,321
상반기 사업 부문별 매출 (단위: 억원)
  • 모바일: 9,600억원 (62.5%)
  • PC: 5,432억원 (35.3%)
  • 콘솔/기타: 330억원 (2.1%)

※ 자료: 크래프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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