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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테이지, 브릭스 펀드 도쿄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일본 팬덤 시장 본격 진출

글로벌 팬덤 플랫폼 비스테이지가 미츠비시 부동산 주식회사의 기업 벤처 캐피탈(CVC) 펀드 ‘브릭스 펀드 도쿄(BRICKS FUND TOKYO)’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브릭스 펀드 도쿄가 한국 기업에 단행한 첫 사례로, 비스테이지는 일본 시장 내 신뢰도를 높이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투자로 비스테이지는 130년 이상 도쿄 마루노우치 지구를 세계적인 비즈니스 중심지로 발전시켜온 미츠비시 부동산의 도시 자산과 생태계를 접목할 기회를 확보했다. 회사는 향후 팝업스토어·전시·콘서트·문화 행사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의 연계를 추진해 온라인 플랫폼에서 쌓은 팬덤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브릭스 펀드 도쿄는 사회적 과제 해결과 산업 구조 전환 등 중장기적인 사회적 영향력 강화를 목표로 하는 미츠비시 부동산의 CVC 펀드다. ‘스타트업 우선’, ‘사회적 영향’, ‘실행력’을 핵심 철학으로 내세우며 부동산·도시개발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산업 구조 혁신,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고 있다.

비스테이지는 최근 일본 국민 아이돌 ‘스노우맨(Snow Man)’의 첫 국내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이번 팝업은 ‘한여름 속 한겨울’이라는 이색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비스테이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입장 예약과 굿즈 사전 구매·현장 수령을 연동해 팬들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효율적인 경험을 제공했다.

브릭스 펀드 도쿄 관계자는 “콘텐츠·IP에 열광하는 팬들이 만들어낸 독자적인 문화와 가치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팬덤 비즈니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장성을 가진 주목할 만한 영역”이라며 “비스테이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사례와 뛰어난 비전, 실행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미츠비시 부동산은 다양한 콘텐츠와의 연계를 통해 보유 자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비스테이지의 일본 사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한편 콘텐츠·IP와 실제 자산을 결합한 새로운 고객 경험 창출을 함께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스테이지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비스테이지가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성장성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팬 경험을 설계하며, 팬덤 비즈니스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브릭스 펀드 도쿄와의 협력은 ‘소유에서 경험, 나아가 가치소비로 변화하는 팬덤 트렌드’에 최적화된 전략으로, 일본 현지 팬덤 이벤트와 글로벌 플랫폼을 연결하는 차별화된 실행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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