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코딧, 아시아 최대 리걸테크 박람회서 AI 기반 ‘챗코딧’ 베타 공개

AI 기반 법·규제·정책 데이터 플랫폼 기업 코딧이 9월 10일~1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리걸테크 박람회 ‘테크로페스트(TechLaw Fest) 2025’에 참가해 생성형 AI 기반 질의응답형 규제·정책 모니터링 서비스 ‘챗코딧(Chat CODIT)’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테크로페스트는 싱가포르 법무부와 법학 아카데미가 공동 주관하는 아태지역 최대 리걸테크 행사로,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Reimagining Legal in the Digital Age’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40여 개국에서 기업, 정부 기관, 학계 관계자 등 약 2,000명이 참석했다.

코딧이 선보인 챗코딧은 자사가 독자적으로 구축한 대규모 규제·정책 데이터와 특허 등록을 완료한 LLM 기반 분석 기술을 결합한 솔루션이다. 질문자의 배경 정보를 사전 설정해 맞춤형 답변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한국·미국·일본 등 글로벌 데이터 커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다.

국·영문 번역 기능도 지원해 해외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으며, 정식 출시는 9월 중 예정돼 있다.

코딧은 행사 발표 세션에서 규제·정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AI를 활용한 규제 대응 혁신 사례를 공유해 주목받았다.

코딧은 이번 행사와 별도로 싱가포르 현지에서 자체 세션을 마련해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에게 한국 새 정부의 정책 기조와 정기국회 동향을 소개했다.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거리와 시간적 제약으로 파악하기 어려웠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제공해, 글로벌 기업들이 정책 변화를 정확히 이해하고 규제 대응과 컴플라이언스 수준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정지은 코딧 대표는 “테크로페스트 2025 참가를 통해 코딧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정책 특화 AI의 혁신 가능성과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정부의 ‘AI 3대 강국 도약’ 목표에 발맞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규제·정책 특화 AI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코딧은 이번 세션에 대한 호응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해외 현지에서 이와 같은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오픈AI 코리아 출범에 가려진 딜레마…”기술주권 vs 글로벌 협력” 갈림길

스타트업

코딧, 기업 맞춤형 정책 대시보드 출시…AI로 실시간 정보 제공

이벤트

“스타트업 조달 참여 확대” AI 강국 도약 위한 정책세미나 국회서 열려

스타트업

코딧, APEC 디지털·AI 포럼서 정책 모니터링 플랫폼 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