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엘리스그룹, 싱가포르 교육부 디지털 교과서 개발 사업 수주

엘리스그룹이 싱가포르 교육부가 발주한 디지털 교과서(IDT, Interactive Digital Textbook)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

엘리스그룹은 향후 6개월간 싱가포르 중등학교 대상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현지 학교에서 검증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싱가포르 교육부의 교육 디지털 전환 로드맵에 따라 AI 기술을 활용해 교수·학습 환경을 고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엘리스그룹은 국내에서 교육부 검·인정을 통과한 초등·중학교 정보 교과 AI 디지털교과서를 개발하고 학교 현장에 도입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교육 특화 AI 모델, AI 기반 평가 및 피드백 시스템, 맞춤형 학습 지원 기능 등을 개발해왔으며, 이러한 기술과 현장 적용 경험이 이번 수주로 이어졌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국내에서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이 정책 변화로 활용이 제한되며 아쉬움이 있었지만, 싱가포르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된 기술과 콘텐츠가 다시 교육 현장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게 된 점이 의미 깊다”며 “이번 프로토타입 개발 과정에서 학습 효과를 정량적으로 검증하고, 범교과 확장과 장기적 서비스화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엘리스그룹, 1,900억 토큰 규모 한국어 AI 교육용 데이터셋 공개

스타트업

[이달의 TIPS] 엘리스그룹, 킨도프, 레비오사 AI, 넥시클, 테바소프트, 카멜라이언, 에이지온, 패딧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 싱가포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TS2 2025’ 선정

스타트업

엘리스그룹, 현대차 남양연구소와 손잡고 ‘제조 특화 이미지 AI’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