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32회] 써드웍스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써드웍스 기업은? 
써드웍스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글로벌 수입 거래의 복잡한 공급망을 관리하고 최적화하는 B2B 무역 관리 솔루션 기업이다. 이 기업은 해외 공급사 발굴부터 계약 체결, 문서 작성에 이르는 전 과정을 사스(SaaS) 기반으로 자동화하여, 기업들이 겪는 정보 비대칭과 행정 비효율 문제를 해결하는 전자 무역 전문 스타트업이다. 써드웍스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서울혁신챌린지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써드웍스의 핵심 포인트 
써드웍스는 데이터 기반의 파트너 매칭과 AI 에이전트를 통한 업무 자동화로 무역 장벽을 낮춘다. 원스톱 수입 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시장 조사, 상품 소싱, 계약 체결의 세 단계를 통합 지원하며, 해외 공급사부터 국내 유통 업체까지의 전체 서플라이 체인 데이터를 자체 구축하여 제공한다. 또한 AI 에이전트 기반 맞춤형 추천을 통해 HS 코드별 통관 요건 DB와 기업 유형별 잠재적 파트너, 상품을 실시간으로 추천한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써드웍스는 무역 실무자가 겪는 ‘정보 탐색의 고통’과 ‘문서 작업의 피로’를 AI 기술로 정확히 타격한 실용적인 솔루션이다. 단순한 매칭 플랫폼을 넘어 관세 및 통관 데이터까지 결합한 AI 에이전트 모델은 글로벌 공급망 다변화가 필수적인 현재의 무역 환경에서 기업의 소싱 경쟁력을 높여주는 필수 도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무역 현장의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모여 효율적인 수입 관리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어 성장이 기대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투자

씨엔티테크, 화훼 유통 스타트업 ‘플로라운지’에 프리A 후속 투자

투자

씨엔티테크, 북가좌동 로컬 맛집 ‘씨슐랭 지도’ 공개…소상공인 투자 연계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31회] 스튜디오프리윌루전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30회] 위커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