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들의 무한경쟁! ‘최애돌’ 베타서비스 오픈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에게 투표도 하고 팬클럽 멤버로서 커뮤니티 활동도 가능한 모바일 팬덤 커뮤니티가 새롭게 선보였다.
올 4월 신개념 모바일 음성광고 플랫폼 ‘코인스플레이어(이하 ‘코플’)’를 출시한 바 있는 ‘엑소더스 주식회사’(대표이사 한성호)는 신개념 모바일 팬덤 차트서비스 어플 ‘최애돌’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서비스 이름 ‘최애돌’은, ‘최고로 애정하는 캐릭터’의 준말 ‘최애’ 와 ‘아이돌’ 의 합성어로, 10~20대의 커뮤니티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단어다. 어플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10~20대 사이에 인기 있는 아이돌 팬덤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아이돌에 투표도 하고 상대 아이돌과 경쟁도 하는 모바일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다.
‘최애돌’ 서비스는 한성호 대표가 ‘엑소더스’ 설립 전 근무했던 인포뱅크의 ‘m&TV톡’을 피봇팅한 것으로, ‘m&TV톡’은 누적다운로드 수 120만을 넘은 인기 방송참여 어플이었다. ‘엑소더스’는 이미 지난 6월 ‘안으로는 벤처기업가들의 모임을, 밖으로는 ‘벤처동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파트너십을 추구’하는 ‘인포뱅크’의 파트너십 멤버로 전략적 관계를 이어가고 있는데, 이번에 출시한 ‘최애돌’을 기존에 서비스하던 ‘코인스플레이어’와 연계,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서비스 라인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성호 대표는 “모바일 환경에 친숙한 10~20대 젊은층이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창출하는 게 목표”라며, “한류 컨텐츠를 세계인이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커뮤니티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애돌’은 18일 오픈 베타서비스 형태로 출시되며, 보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블로그 ‘코플과 최애돌’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